본문 바로가기
국내 맛집/강원도

강원도 속초 해물전복뚝배기 맛집 - 해녀마을(바람꽃해녀마을)

by 머퓨(Merfue) 2020. 3. 22.

*본 글은 직접 부담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여행과 맛집 투어를 좋아하는 머퓨입니다.🤝

아래에 소개해드릴 맛집은
속초 미시령로 해물전복뚝배기 맛집인 "해녀마을"입니다. 네이버로 검색하면 바람꽃해녀마을로 간판은 해녀마을로 표시되어 있는데 다소 혼동스러웠네요..

11월에 다녀왔던 속초여행에서 속초에 가면 꼭 가보는 해물뚝배기를 다른 곳에서 한번 맛볼까 하는 생각에 인터넷을 찾다가 알게된 뚝배기 맛집인데요.

뚝배기뿐만 아니라 전복회덮밥, 돌솥비빔밥 등 다양한 메뉴가 있어 한번 가 봤습니다.  

위치는 속초 미시령로이며 정확한 위치는 글 아래에 지도로 표시드렸으니 참고하세요~! 

외부모습

외부모습

크게 해녀마을로 표시되어 있어 네비로 검색하시면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어요. 그리고 주차장도 넓어 걱정없이 방문하시면 될 것 같네요!

 

내부 현관

외부모습

현관에 들어가시면 바로 해녀복과 가리비, 전복 껍질들로 꾸며져 있었어요. 소원을 적어서 놓아두면 보관해주시는거 같아요. 전복 껍데기가 머리만한 것도 있어 놀랐네요. 아 그리고 식사후 믹스커피 한잔하실 수 있게 준비되어 있네요ㅋㅋ

 

성게알 효능과 뚝배기 먹는 방법이 설명되어 있는데.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로 다 번역이 되어 있는 것을 보니 외국 관광객들도 자주 오시는 것 같네요. 

 

메뉴

메뉴판

메뉴판은 양쪽 벽 면에 크게 적혀있어 어디서든 편하게 보실 수 있었어요. 가격대는 10,000~20,000원 대로 형성되어 있고 속초에서는 가격대가 다 비슷한 것으로 보이네요. 신선한 해물요리를 먹는다면 가격대는 적당한 듯 합니다~!

저는 전복뚝배기, 전복회덮밥, 전복돌솥비빔밥 이렇게 세가지 메뉴를 주문했어요.

 

전복회덮밥
전복회덮밥
전복회덮밥

전복회덮밥 - 활전복과 해삼, 생선회, 해초가 등이 같이 전복회를 처음 먹어봤는데 식감이 너무 좋았어요. 평소에 오도독 씹히는 식감을 좋아하는데 전복의 식감과 시큼새큼한 초장에 밥을 함께 비벼 먹으니 정말 맛있었어요. 생선회는 그날 그날 달라지는 것 같고 맛은  광어회가 아닌가 싶은데 잘 모르겠지만 맛있었어요ㅋㅋ

 

전복뚝배기
전복뚝배기

전복뚝배기 - 전복, 낙지, 새우, 팽이버섯, 콩나물, 가리비로 우린 시원한 국물에 고춧가루로 매콤한 맛을 더해 깔끔했어요. 먹는 방법은 전복은 국물에 담가준 뒤 살짝 익으면 바로 드시는게 좋아요. 양이 푸짐해서 넘치려 했네요 ㅋㅋ 다소 싱거울 수 있기도 해서 비빔밥, 돌솥밥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전복돌솥비빔밥
전복돌솥비빔밥
전복돌솥비빔밥

전복돌솥비빔밥 - 양념장은 별도로 넣어주셔야 하는데 적당히 넣어주셔도 고소하니 맛있으니, 처음부터 많이 안넣으신게 좋아요. 돌솥열에 살짝 익은 전복과 날치알이 식감을 더 도와 주는데 돌솥이 식기전에 드시는게 좋아요!

 

새우장 / 명태무침
김치 / 오징어젓갈
전복죽 / 미역국

반찬 - 반찬은 새우장, 명태무침, 김치, 오징어젓갈, 전복죽, 미역국 이렇게 다양하게 나왔어요. 여기 오징어젓갈은 밥에 비벼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새우장도 짜지도 않고 담백하니 계속 손이 가던데, 보니까 반찬들을 모두 별도로 판매도 하시더라구요. 판매를 하는 반찬이다보니 맛이 없을 수 없겠죠ㅋㅋ

후기

속초에는 많은 해물뚝배기 맛집이 있습니다. 먼저 동명항 근처에 있는 해물뚝배기집은 아담하게 연인과 함께 가면 좋을 식당이였다면, 여기는 가족들과 함께 와서 한끼하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맛은 현지에서 먹는 만큼 신선한 재료로 만족스러웠으며, 가족들과 다시 한번 가게 될 것 같네요. 가격도 나쁘지 않고 반찬도 푸침하며 주차도 편리하지만 위치상 속초에서 떠나실 때 마무리 식사로 가시면 좋아요. 코노나로 모두가 어려운 이시기 다같이 이겨내고 다시 또 여행을 편하게 갈 수 있는 날이 빨리 오면 좋겠네요.

위치

댓글